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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

2026년 상반기 정부광고1팀(서울·경기권역) 온라인 협력업체

마감일: 2025.11.28

입찰공고

1. 사업명 : ‘26년 상반기 정부광고(서울·경기) 온라인 협력업체 선정

2. 사업목적 : 정부광고의 온라인 광고 집행 효과성 및 효율성 증대

3.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후 ~ 2026. 6. 30까지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12. 31. 까지
※ 과업 이행은 2026년 상반기(~6월 30일) 이내 “의뢰” 기준으로 함
※ 상반기 의뢰된 과업 중 2026년 12월 31일까지 집행 계획된 건은 상반기 선정업체에서 진행함

4. 과업 내용
ㅇ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정부광고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른 정부광고주 중 서울·경기 지역 광고주의 온라인 매체 구매 및 운영/관리 지원
* 정부광고주란, 정부광고법상 정부기관(국가기관, 지자체, 교육감 등) 및 공공법인(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및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 등)을 의미하며 정부광고주의 광고의뢰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광고 집행을 통합 지원

* 정부광고 매체는 인쇄, 방송, 온라인, 옥외 등이 있으며, 본 용역은 정부광고주 중 서울·경기 지역 정부광고주의 ‘온라인 매체’ 구매 및 운영/관리를 위한 것임

* 정부광고법 시행령(제3조)에 의거, 정부광고주는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시행일 전날까지 광고의뢰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력업체는 온라인 정부광고가 상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즉각적인 대응 추진 필요
① 온라인 매체 구매
- 구매 대상 매체: 포털(네이버, 다음, 구글 등), SNS(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동영상(유튜브, SMR, 티빙등),기타 온라인 플랫폼
광고 일체(네트워크, 리워드, 인플루언서&블로거, 커머스 등)

- 성과 지표 달성 : 페이지&채널 조회 수, 광고 노출 및 클릭 수 등
② 온라인 매체 운영/관리
- 정부광고주 캠페인 전략계획에 맞는 온라인광고 * KPI 제시
* 전략계획에 맞는 각 매체별 KPI(‘협력업체 선정을 위한 Total KPI’가 아닌
캠페인 별 세부 매체 판매단가를 고려한 KPI)


- 입찰 계약 조건 달성을 위한 과업 Total KPI와 정부광고주 온라인 캠페인 운영을 위한 매체별 KPI 조건 모두 고려한 온라인 광고효율 관리 및 최적화 제안 및 운영

* 상반기 전체 과업 Total KPI인 Total CPM 제안 및 정부광고주별 캠페인
운영 시 실제 달성 가능한 매체별 KPI 모두 충족되어야 함

- 광고 및 타겟 데이터 관리, 온라인 광고집행 리포트 및 자료제공 등
5. 예산 : 6,000,000,000원(부가세 포함)

※ 상기 예산은 용역원가, 일반관리비,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임
※ 상기 제시된 Total KPI 달성 등 모든 과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있어 매체 구매가가 적절해야 하며, 총 사업예산 60억 원에 맞춰 집행 가격 제안 요청
※ 정부 광고주의 요청, 정책 상황 및 대내외 여건변화 등에 따른 사업예산 변동으로 인하여 상기 예산은 상향 또는 하향 조정될 수 있음.
※ 입찰 목표예산 하향시 대내외 여건변화에 의한 것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가격평가는 가장 최근의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의거하여 적용되기에 반드시 검토 후 가격 투찰 필요.

6. 입찰(계약) 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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