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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진흥재단

2026년 상반기 정부광고 온라인 키워드광고 협력업체 선정

마감일: 2025.11.28

입찰공고

1. 사업명 : 2026년 상반기 정부광고 온라인 키워드광고 협력업체 선정
2. 사업목적 : 정부광고의 온라인 광고 집행 효과성 및 효율성 증대
3.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 후 ~ 2026. 06. 30 까지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 12. 31. 까지
※ 과업 이행은 2026년 상반기(~6월 30일) 이내 “의뢰” 기준으로 함
※ 상반기 의뢰된 과업 중 2026년 12월 31일까지 집행 계획된 건은 상반기 선정업체에서 진행함

4. 과업 내용
ㅇ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정부광고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른 정부광고주의 정부광고 중 온라인 키워드 광고 구매 및 운영/관리 참여
* 정부광고주란, 정부광고법상 정부기관(국가기관, 지자체, 교육감 등) 및 공공법인(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및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 등)을 의미하며(‘20년 기준, 정부광고주는 3,058개), 정부광고주의 광고의뢰시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광고 집행을 통합 지원

* 정부광고 매체는 인쇄, 방송, 온라인, 옥외 등이 있으며, 본 용역은 이 중 ‘온라인 매체’ 중 ‘키워드 광고’ 구매 및 운영/관리를 위한 것임

* 정부광고법 시행령(제3조)에 의거, 정부광고주는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시행일 전날까지 광고의뢰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력업체는 온라인 정부광고가 상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즉각적인 대응 추진 필요

① 온라인 키워드광고 구매
- 구매 대상 매체 : 네이버, 다음, 구글 키워드 광고 집행

- 성과 지표 달성 : 광고 클릭 수, 노출수 및 사이트 (또는 각 광고주 블로그 등) 방문자수, 앱 다운로드 등
② 온라인 매체 운영/관리
- 정부광고별 캠페인 전략계획에 맞는 키워드 광고 * KPI 제시
* 전략계획에 맞는 키워드 운영에 대한 KPI(‘협력업체 선정을 위한 Total KPI’가 아닌 캠페인 별 세부 키워드 단가를 고려한 KPI)


- 계약 조건 달성을 위한 과업 Total KPI와 운영을 위한 매체별 KPI 2가지 조건 모두 고려한 온라인 광고효율 관리 및 최적화 진행
* 과업 Total KPI인 Total CPC(매체별이 아닌)을 게런티 하면 되며,
실제 캠페인 운영 시 매체별 KPI의 경우 제시 및 달성해야 함
* 실제 캠페인 운영시의 제시한 매체별 KPI를 고려하면서 과업 Total KPI인
Total CPC 달성을 하는 것이 중요
* 운영을 위한 매체별 KPI는 실 운영시 조율 및 협의 가능


- 광고 및 타깃 데이터 관리, 온라인 광고집행 리포트 및 자료제공 등

5. 예산 : 1,500,000,000원(부가세 포함)

※ 상기 예산은 용역원가, 일반관리비,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임
※ 상기 제시된 Total KPI 달성 등 모든 과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는데 있어 키워드 구매가가 적절해야 하며, 총 사업예산 15억 원에 맞춰 집행 가격 제안 요청
※ 정부광고주의 요청, 정책 상황 및 대내외 여건변화 등에 따른 사업예산 변동으로 인하여 상기 예산 일부 조정될 수 있음

6. 입찰(계약) 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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