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1. 사업일반
가. 사 업 명: 대한적십자사 인도주의 실천 캠페인
나. 과업기간: 2026. 3. 1. ~ 2027. 2. 28.(1년)
- 계약기간: 계약체결일 ~ 2027. 5. 31.
※ 과업기간은 계약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벤트(행사) 시작일 기준임
※ 계약기간은 사업 준비, 실행 및 정산기간 포함으로 계약기간 종료 후 수수료 등 청구 불가
※ 사업비 정산 방식에 따라 계약기간은 변동될 수 있음
※ 사업예산 조기 소진 시 계약 조기 종료 가능
다. 목표약정액(KPI): 금93,000,000원(금구천삼백만원)
라. 사업예산: 금1,050,000,000원(금십억오천만원, VAT 포함)
2. 추진목적
가. 인도주의 활동참여자(정기후원자) 신규 개발
나. 대면모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사례 확대
다. 캠페인 운영을 통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소개
3. 사업내용
가. 남부 지방을 주요 거점으로 대한적십자사가 발굴 및 운영하는 각종 행사 및 박람회, 헌혈의집 등에서 콘텐츠를 활용한 후원개발(EVENT 모금)
나. 공공장소 등과 연계한 대면모금 캠페인 자체운영(EVENT 모금)
다. 벤처, 관공서 등 사업장 방문을 통한 후원개발(B2B 모금)
라. 기타 대한적십자사 정기후원회원 모집을 위한 각종 대면모금 캠페인
과업 범위
1. 대면모금 캠페인 운영
가. 적십자사에서 요청하는 이벤트 캠페인 진행
- 대한적십자사에서 캠페인 장소 섭외 및 제공하며, 계약업체는 제공된 장소에 모금 캠페이너(활동가) 파견 및 후원회원 유치
- 모금 콘텐츠는 대한적십자사에서 기획하며 계약업체와 협의 후 진행
- 대한적십자사 부스 철거 등 보조 나. 공공장소 등과 연계한 대면모금 캠페인 운영 및 진행
- 대한적십자사가 장소를 섭외하며, 계약업체에서 캠페인 기획 및 전반적 운영
- 캠페인 운영을 위한 간이 부스(포터블 부스)는 계약업체에서 제작
- 캠페인 운영을 위한 기념품(예우품)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제작
- 모금 콘텐츠는 계약업체에서 기획하되, 대한적십자사의 승인 필요
※ 필요시 대한적십자사에서 모금 콘텐츠 제공
다. 계약업체 자체 대면모금 캠페인 진행
- B2B 모금 등 장소 섭외 및 운영 일체 계약업체에서 자체 진행
라. 약정금액 범위: 2만원 ~ 10만원
2. 사업 운영
가. 대면모금 캠페인 관련 캠페이너 채용 및 교육, 캠페인 마케팅, 사업운영 등에 대한 사항 전반
나. 지류 가입신청서의 전산입력 및 전달 또는 대한적십자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URL) 등을 활용한 가입정보 입력
※ 온라인 플랫폼 활용 시, 계약업체에서 자체적으로 태블릿PC 등 장비 마련
※ 지류 가입신청서 사용 시, 계약업체에서 해피콜 진행
다. 대한적십자사에서 요청하는 이벤트 캠페인의 경우 장소대여 및 콘텐츠 제작비는 대한적십자사 부담
3. 운영실적 등 결과 및 분석자료 보고
가. 주간보고 : 대한적십자사와 협의 후 보고시기 및 방법, 내용 등 확정
나. 월간보고 : 대한적십자사와 협의 후 보고시기 및 방법, 내용 등 확정
다. 최종보고 : 대한적십자사와 협의 후 보고시기 및 방법, 내용 등 확정
라. 비정기보고: 긴급한 민원 처리 등 즉시 조치 필요사항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