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진방향 □ 환경산업기술원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 ❍ 기관 핵심가치 및 미션이 녹아있는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 인플루언서 협력 및 홍보 영상기자단 운영 등 콘텐츠 발굴 다각화 □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 환경분야 관련 실생활 밀착형 콘텐츠 및 알기쉬운 콘텐츠로 뉴미디어 소통 강화 ❍ 뉴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로 이해도·공감대 제고 2. 주요 과업내용(요약) □ 뉴미디어 홍보 기획 ❍ (SNS 채널 기획) 종합 진단 및 채널별 특성, 대내외 환경분석, 홍보계획 수립 ❍ (콘텐츠 기획) SNS 채널 성장을 위한 연·월간 콘텐츠 기획 □ 홍보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 (콘텐츠 제작) 채널별 콘텐츠 주제 도출, 스토리보드 제시 및 디자인 일체 제작 ❍ (채널 운영) 콘텐츠 발행 및 홍보 확산, 채널 정비 및 유지·관리·성장 ❍ (성과관리) 채널 운영 성과 및 KPI 달성도 보고 및 채널 성장 전략 □ 인플루언서 협업 ❍ (협업기획) 협업주제 및 형태 제안 ❍ (협업진행) 세부기획 및 섭외, 시나리오 도출부터 콘텐츠 제작 진행 일체 □ 영상 기자단 운영 ❍ (기자단 기획) 운영 방안 및 연간 프로그램 기획, 활동 내용 제안 ❍ (기자단 선발) 서류·면접 심사기준 마련, 공고 홍보, 서류·면접 심사 및 선발(5인) ❍ (기자단 운영) 기자단 운영 및 활동관리, 콘텐츠 생산·검수·게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