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kk

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6년도 환경산업기술원 소셜미디어 홍보 및 영상 기자단 운영

마감일: 2025.11.25

입찰공고

1. 추진방향
□ 환경산업기술원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
❍ 기관 핵심가치 및 미션이 녹아있는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 인플루언서 협력 및 홍보 영상기자단 운영 등 콘텐츠 발굴 다각화
□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 환경분야 관련 실생활 밀착형 콘텐츠 및 알기쉬운 콘텐츠로 뉴미디어 소통 강화
❍ 뉴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로 이해도·공감대 제고
2. 주요 과업내용(요약)
□ 뉴미디어 홍보 기획
❍ (SNS 채널 기획) 종합 진단 및 채널별 특성, 대내외 환경분석, 홍보계획 수립
❍ (콘텐츠 기획) SNS 채널 성장을 위한 연·월간 콘텐츠 기획
□ 홍보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 (콘텐츠 제작) 채널별 콘텐츠 주제 도출, 스토리보드 제시 및 디자인 일체 제작
❍ (채널 운영) 콘텐츠 발행 및 홍보 확산, 채널 정비 및 유지·관리·성장
❍ (성과관리) 채널 운영 성과 및 KPI 달성도 보고 및 채널 성장 전략
□ 인플루언서 협업
❍ (협업기획) 협업주제 및 형태 제안
❍ (협업진행) 세부기획 및 섭외, 시나리오 도출부터 콘텐츠 제작 진행 일체
□ 영상 기자단 운영
❍ (기자단 기획) 운영 방안 및 연간 프로그램 기획, 활동 내용 제안
❍ (기자단 선발) 서류·면접 심사기준 마련, 공고 홍보, 서류·면접 심사 및 선발(5인)
❍ (기자단 운영) 기자단 운영 및 활동관리, 콘텐츠 생산·검수·게재 지원
입찰공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