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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항공박물관

2026년 국립항공박물관 온라인 홍보 용역

마감일: 2025.11.25

입찰공고

1. 사업 목적
ㅇ 기관 공식 블로그와 SNS를 중심으로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항공산업·문화 콘텐츠 확산
ㅇ 기관 주요 사업과 연계된 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제공해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고, 홈페이지와의 연계를 통한 정보 전달력 강화

2. 추진방향 및 전략
ㅇ (대표 플랫폼 운영) 주요 소통 창구로서 블로그·SNS 운영 및 기관 주요 정보를 홈페이지와 연동해 콘텐츠 접근성 및 공식 채널 간 시너지 제고
- 블로그·SNS 중심 기관 주요 이슈 및 항공정보 콘텐츠 정기 발행
- SNS 콘텐츠와 홈페이지 연계를통한 콘텐츠 접근성 확대 및 채널간 트래픽 유도
ㅇ (채널별 특화 운영) 이용층과 플랫폼 특성에 따른 콘텐츠 구성 차별화
- 플랫폼별 주요 이용층 및 채널 특성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 배포
- 채널별 게시 주기 정례화 및 해시태그,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운영
ㅇ (소통 강화) 참여 유도형 및 실시간 콘텐츠 확대를 통한 소통 기반 마련
- 실시간 반응형 콘텐츠(댓글, 투표, 퀴즈, 공유 등) 운영을 통한 이용자 참여 확대
- SNS 채널 이용자 만족도 조사 환류를 통한 수요자 중심 콘텐츠 개발
ㅇ (콘텐츠 다양화)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활용한 콘텐츠 경쟁력 강화
- 시리즈형, 테마형 콘텐츠 발행을 통한 콘텐츠 지속성 유지
- 숏폼, 카드뉴스, GIF, 인포그래픽 등 다각화된 시각 포맷 활용

3. 기대효과
ㅇ 홈페이지·블로그·SNS를 중심의 통합 홍보체계 구축을 통한 기관 인지도 제고
ㅇ 채널 간 연계 운영으로 정보 접근성 및 항공문화 확산 기반 강화

4. 사업내용
ㅇ 온라인 홍보 계획 수립 및 시행
ㅇ 공식 SNS 채널 운영 및 관리
ㅇ 기관 홍보 및 항공 관련 온라인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ㅇ 기관 홍보물 디자인 제작 및 활용
ㅇ SNS 채널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벤트) 기획 및 운영
ㅇ 포털·커뮤니티 등 외부 채널 모니터링 및 대외 소통 대응
ㅇ 기관 발행 보도자료 대외 배포 및 게재·보도 현황 관리
ㅇ 온라인 홍보 채널 간 연계 운영 및 콘텐츠 확산 추진
ㅇ SNS 운영성과 분석 및 향후 개선 방향 도출

5. 사업기간과 소요예산
ㅇ 사업기간 : ‘26년 1월 1일부터 ‘26년 12월 31일까지
ㅇ 소요예산 : 117,500,000원(금 일억일천칠백오십만원정, VAT 포함)
* 2026. 1. 1. 이후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 대금의 지급은 실제 용역 제공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6. 계약방법
ㅇ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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