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kk

보건복지부

2026년 보건복지부 디지털채널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용역사업

마감일: 2025.12.02

입찰공고

1. 사업명 : 2026년 보건복지부 디지털 채널 콘텐츠 제작 및 관리 사업

2. 목적

○ 이미지⋅영상 전문성을 갖춘 업체 선정을 통해 보건복지부 SNS 4개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의 ‘역할 및 중점 콘텐츠’(※ 2p 운영 방향 참조)와 ‘이용자 특성’에 맞는 콘텐츠 기획⋅제작, 확산 및 소통 강화

→ 기존의 단순 정보 전달 방식 지양, 정책을 "나와 무관한 제도"에서 "내 주변의 가족⋅친구⋅이웃 이야기"로 전환하는 소통 전략 추진

3. 사업 기간 : ’26년 1월 ∼ 12월(12개월 간)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을 체결하는 사업으로 국회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과업의 조정 및 사업비가 변동될 수 있음

4. 소요 예산 : 총 500백만 원(부가세 포함)

5. 주요 과업 내용

○ (➊ 영상⋅이미지 통합 운영) 영상 채널과 이미지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일관된 메시지 중심의 통합 콘텐츠 기획· 채널 운영을 통해 채널 간 시너지 창출

○ (➋ 참여형 구조 설계) 댓글, DM 기반의 참여형 콘텐츠, 인터랙티브 이벤트 등을 통해 채널이 단순 홍보 수단을 넘어 국민 경험 공유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발전

○ (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정책 대상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채널별 이용자 특성에 따른 확산 전략을 통한 채널 영향력 확대

○ (➍ 소통 활성화) 정책 소통 참여기회 확대 및 사용자 피드백 반영을 통한 양방향 소통 강화로 정책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 형성
입찰공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