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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2026 여행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운영 및 테마 콘텐츠 제작·홍보

마감일: 2025.12.22

입찰공고

가. 추진목적
□ (국내관광 활성화) 매월 가기 좋은 ‘제철 여행’ 콘셉트 기사형 정보 제공으로 국내여행 관심도 제고 및 활성화
□ (관광 DB 확충) 추천 서비스 고도화 및 AI 학습을 위한 콘텐츠(관광정보, 사진 등) 신규 제작·현행화로 관광 DB 저작권 확보
□ (업계 지원) 지자체·유관기관 여행 정보 홍보·마케팅 지원으로 공공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수행

나. 주요내용
□ 2026년 트렌드 분석 및 예측을 통한 마케팅 키워드 도출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신규 테마관 운영
□ 지자체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지역 관광지, 여행상품 홍보
□ ‘가볼래-터’ 및 테마관 운영을 위한 여행 기사 제작 및 현행화
□ 신규 및 충성 구독자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 메일링 서비스 홍보·개선을 통한 ‘가볼래-터’ 및 기사형 콘텐츠 이용율 증대

다. 기대효과
□ 국내 관광 수요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 관광 DB 저작권 확보로 추천 서비스 고도화 및 AI 학습에 활용
□ 사용자 피드백 기반 서비스 개선을 통한 긍정적 사용자 경험 제공

가. 용 역 명: 2026 여행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운영 및 테마 콘텐츠 제작·홍보
나.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2026. 12. 31.(수)까지
다.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라. 사업예산: 금764,651,000원(금칠억육천사백육십오만일천원/부가세 포함)
마. 주요과업
□ 연간 운영방안 및 추진일정 수립
□ 신규 테마관 운영 여행기사 제작·현행화
□ 여행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월별 기획운영 및 디자인 제작, 발행
□ 메시지, 메일 및 알림톡 발송 등 적극적 서비스 유입 유도 채널 운영ㆍ관리
□ ‘가볼래-터’ 여행복권 이벤트 운영
□ 지자체 및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지역 관광지, 여행상품 홍보
□ ‘가볼래-터’ 및 신규 테마관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마케팅
□ ‘가볼래-터’ 서비스 품질 관리
□ 운영 실적 관리 및 서비스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운영 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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