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

2026년 한국전력공사 협업 광고대행사 선정

마감일: 2026.01.08

입찰공고

1. 과 업 명 :「2026년도 한국전력공사 협업광고대행사 선정」

2.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 ∼ ’27. 1. 31

3. 과업방향 : 경영목표달성 및 현안대응을 위한 광고 개발 및 시행

 ’26년도 경영목표에 맞는 광고전략 수립 및 시행
- 신년도 경영방침, 비전 등에 맞는 홍보전략 수립
- 각 경영이슈*에 대한 설득력, 전달력 있는 광고 개발
* 원가기반 전기요금체계 확립, 전력망(에너지고속도로 등), 탄소중립,
작업자안전 중시, 신기술·해외사업 성과 홍보 등
 연중 발생하는 경영 현안에 대응한 광고 시행
- 경영목표 이외에 발생하는 경영현안에 대한 대응전략 수립
- 신속한 홍보대응을 통하여 효과적인 현안해결 지원

○ 한국전력공사의 정체성을 반영한 일관된 메시지 개발 및 광고 콘텐츠 기획·제작
-「Global Energy & Solution Leader」이미지 반영
- 연중 시기별·이슈별 특성에 맞춘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제작
○ 전 국민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되고, 오래 기억되고, 깊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하고 주목도 높은 광고 제작

4. 과업범위
󰊱 홍보 전략 수립 및 운영
○ 2026년 연간 광고홍보 종합계획 수립
- 2026년 홍보 환경과 기업분석을 통한 홍보 콘셉트, 핵심 메시지 등 홍보방향 설정 및 세부 실행계획(매체, 홍보주제, 월별 운영일정, 소요예산 등) 수립
○ 광고 홍보성과 분석
- 광고 기획에 필요한 타 기관 등 사례조사 및 전문 조사기관을 활용한 기업이미지, 광고의 효과성 조사 및 분석
- 광고 홍보성과에 대한 정량·정성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하고 향후 한전의 홍보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는 제언 포함
󰊲 홍보물 제작
○ ①미래의 전력산업변화에 대한 대국민 홍보(전기요금 개편, 탄소중립 등), ②정책시행에 국민적인 이해가 필요한 사안(전력망 건설 등), ③한전의 노력과 성과를 대외에 홍보해야 할 사안(신기술 개발 및 해외사업 성과) 등에 필요한 광고·캠페인 제작
󰊳 기타 과업
○ KOBACO 공익광고 제안서 기획·자료수집 및 국내·외 광고제 공모전 출품 준비 협조
○ 기타 광고 업무와 관련되어 광고주가 요청하는 업무 일체

5. 사업예산
○ 제작비 : 1.25억원 (VAT 포함)
- 인쇄광고시안 기획·제작(5단, 9단, 인터넷배너, 그 외 매체용 규격 등 베리에이션 포함)
- 디지털광고 기획·제작(인터넷 포털 등을 활용한 온라인캠페인)
- 라디오 캠페인 기획·제작(당사 여건에 따라 시의성에 맞는 주제 선정 예정)
- 기타(홍보전략, 슬로건, 광고 효과분석 등)
○ 광고매체 집행 예산 : 30억원 (VAT 포함) (사업여건에 따라 변경 가능)
○ 매체비 내 정부광고 수수료(정부광고료의 100분의 10)가 포함되며, 일반관리비·이윤·사후 부대비용 등 소요비용 일체는 과업금액에 포함
※ 위 예산은 입찰 공고 시점에서의 예상 광고비 기준이며, 실제 광고안 제작 및 광고매체 집행금액은 한전의 내·외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광고유형별 제작 수량은 총 예산 내에서 조정될 수 있음
※ 매체 집행은 정부광고법에 의거,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서 진행
※ 상기 예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8조에 따라 일반관리비의 비율은 용역원가의 6%를 초과하지 못하며, 이윤율은 용역원가 및 일반관리비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단, 매체비 및 사후원가정산 등에 대하여는 적용하지 아니함
※ 기타 광고주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 광고물 제작이 가능해야 함
※ 광고물 추가(수시) 제작의 경우 최초 낙찰 단가 적용
※ 사후원가정산기관은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전력공사가 협의하여 지정하며
사후원가정산 비용은 선정된 협력사에서 부담함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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