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용역 개요
□ (건 명) 「2026년 사랑의열매 SNS, 열매모아 운영 지원 용역」
□ (목 적)
ㅇ SNS 및 열매모아,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한 홍보로 기관 브랜드 제고 및 국민 소통 강화
ㅇ 열매모아를 활용한 소액다수 기부문화 활성화
ㅇ 전문업체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공급 및 최신 트렌드 제작 기법 적용
□ (계약기간) 2026. 01. ~ 2026. 12.
※ 계약 종료 후 업무공백 방지 및 서비스 유지를 위해 다음연도 위탁업체 선정 시까지 상호 협의하여 운영 가능
□ (사업예산) 330,000,000원(부가세 포함)
ㅇ SNS, 열매모아 용역비(입찰대상금액): 330,000,000원 (제반비용 및 이윤포함)
ㅇ 매체광고 집행비 : 155,000,000원 별도 실비집행(입찰금액 미포함)
※ 광고매체 집행은 사랑의열매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직접 집행하며, 매체집행비의 10%는 정부광고수수료를 지급함
□ (과업범위)
◦ 사랑의열매 브랜드 홍보를 위한 SNS 채널 활성화 방안 마련
◦ 소셜미디어(SNS) 채널별 홍보콘텐츠 기획, 제작 및 운영·활성화
◦ 열매모아 콘텐츠 취재, 제작 및 홍보
◦ 사랑의열매 홍보 서포터즈 선발 및 운영・관리
◦ 캐릭터 또는 소셜미디어 관련 어워드 응모 및 수상 추진
□ (공동도급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불허
□ (입찰방식) 일반(총액)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사랑의열매 소셜미디어 현황
□ 추진방향
◦ (인스타그램) 사랑의열매 브랜드 정체성 기반 감성·소통형 콘텐츠 강화
◦ (블로그・페이스북) 체계적인 기관 소식 및 전문정보 전달, 이벤트 등
◦ (카카오 플러스 친구) 고객광장 운영 및 콘텐츠 미러링
◦ (틱톡) 밈, 챌린지 등을 활용한 최신 트렌드 콘텐츠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