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현대자동차 Z세대 마케팅 ‘르르르’ 프로젝트 운영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대행 사업 개요
1. 사업 부문
Z세대 마케팅 르르르 프로젝트 운영 대행 * 현대자동차 선호도 증대 및 르르르 인지도 제고를 위한 통합 IMC 마케팅 전문 대행사를 모집합니다.
2. 업무 범위
1) 프로젝트 운영 전략 수립 ① 캐릭터 IP 비즈니스 전략 수립 및 캐릭터 IP 사업 운영 └ 리테일 플랫폼 구축, 굿즈 기획/유통/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 라이선싱 관리 등 ② 1)-①에 따른 소셜 미디어 (IG/YT/TT/KP) 운영 전략 수립 ③ 1)-①에 따른 온·오프라인 캠페인 운영 전략 수립
2) 소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① 피드/스토리/릴스/공지채널 콘텐츠 기획 (전담 디자이너 , AI 활용 능력 必) ② 콜라보 협업 콘텐츠 ③ 이벤트 콘텐츠 ④ 캠페인 연계 홍보 콘텐츠 ⑤ 유관 채널 서칭 및 계정 간 커뮤니케이션
3) 소셜 채널 운영 및 관리 ① 채널 KPI 수립 ② 콘텐츠 스케줄링 및 업로드 ③ 공지채널 / DM / 댓글 관리 및 이슈 보고 ④ 광고 믹스 플래닝 및 집행 ⑤ 공식 문의 응대
4) 정기 리포트 발행 및 모니터링 ① 데일리 VOC 작성 및 보고 ② 월별 소셜 결과 리포트 작성 및 보고 └ 정량 및 정성 KPI 달성율 관리, 액티브 유저 비교 분석, 광고 효율 등 ③ 소셜 리스닝 툴을 활용한 트렌드 상시 모니터링
5) 캠페인 기획 및 운영 ① 1)-③전략에 따른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운영 ② 캠페인 결과 리포트 작성 및 보고
6) 기타 ① 연간 르르르 프로젝트 효과성 조사 시행(설문조사 실시, 보고서 작성) ② 국내외 어워드 출품 ③ 임직원 대상 정기 매거진 기획/제작 ※ 상기 업무 범위 외, 긴급 업무 발생 시 대응
3. 사업 운영 기간
2026년 2월 ~ 2027년 2월 (연간 운영 계약이며, 운영 결과에 따라 연장 검토) ※2026년 2월은 인수인계 기간으로 정식 계약 기간은 3월부터 예정.
4. 사업 규모
연간 약 00억원 (매체비 포함)
■ 경쟁 입찰 안내
1. 진행 일정
입찰 참가 의사 접수 → 설명회/보안서약 → 1차 제안서 마감 → 2차 경쟁 PT → 우선협상자 선정 → 최종 선정 → 업무 개시
입찰 참가 의사 접수 마감 : ~ 26년 1월 7일 (수) 13:00 설명회/보안서약 : 26년 1월 8일 (목) 中 비대면 미팅 1차 제안서 제출 마감 : 26년 1월 26일 (월) 11:00 1차 서류 결과 발표 : 26년 1월 다섯째 주 2차 경쟁 PT : 26년 1월 다섯째 주 우선협상자 선정 : 26년 2월 첫째 주 킥오프 회의 : 26년 2월 첫째 주 ※ 당사 사정으로 인해 일정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참여 의사를 밝힌 분들께 이메일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2. 입찰 참가 의사 접수
하기 이메일로 각 사별 회신 국내미디어커뮤니케이션팀 (kjdoo@hyundai.com, ok2@hyundai.com) ※ 입찰 참가 의사 전달 및 설명회 참석 인원 대상 세부 RFP 별도 발송 예정
3. 평가방법
1차 서류 평가 :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됩니다. 2차 PT 평가 : PT 내용을 기준으로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됩니다.
4. 기타 공지사항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 접수를 위한 소요비용은 참여업체가 부담합니다. 제출기한 내 제안서 미제출 시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상세 서류/PT 평가 결과는 비공개입니다. 별도의 입찰 탈락 보상금[Rejection Fee]은 없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이메일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