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 업 명 : 2026년 하남시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용역 2. 사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 3. 사업예산 : 금140,000,000원(금일억사천만원) ※ 본 건은 예산 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진행되는 사업으로, 하남시의회 예산심의(12월 중) 결과에 따라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4. 사업내용 : 하남시청 공식 소셜미디어(4개 매체) 운영·관리 전략 수립 및 콘텐츠 기획 제작 등 관련 업무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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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사업내용
1. 소통 전략 수립 ○ SNS 매체별 특성에 맞는 운영 전략 및 전략 수립 - 매체별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기획안 제시 - 팔로워 수 증가, 콘텐츠 도달 등 매체별 목표치 제안 및 달성 방안 제시 ○ 새로운 홍보 트렌드 도입에 대한 전략 제시 - 인플루언서와 밈(meme) 적극 활용으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양방향 소통을 이끌어내는 홍보 전략 개설 및 운영 지원
○ 디지털 소통 국내⋅외 트렌드 분석 및 이슈 대응 전략 -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의 디지털소통 사례와 국내⋅외 홍보 트렌드 조사⋅분석 - 온라인 여론 분석 및 이슈 모니터링 2. 콘텐츠 제작 ○ 주요 축제, 행사, 시정 정책홍보 내용 등의 시 기획 콘텐츠 제작(주 3~4건) - 관심과 흥미를 끄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매체별 특성에 맞는 매체별 콘텐츠 제작(릴스 등) ○ 인플루언서 협업 진행을 통한 하남시 홍보 콘텐츠 제작(월 1회 이상) ○ 유행하는 밈(meme)을 활용한 유쾌하고 재치있는 콘텐츠 제작(월 3회 이상) ○ 이미지 콘텐츠 제작(총 6건) - (커버 이미지) 계기별 이슈, 계절성을 반영하는 SNS 채널별 커버 이미지 제작 ○ 스토리텔링 이미지 시리즈 제작(월 2건) - (웹툰/인스타툰 등)딱딱한 시책사업 등을 쉽고 재미있게 시민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 콘텐츠 제작 - 콘텐츠에 친근한 시 캐릭터를 그려 넣어 시민의 흥미 유발 ※ 전문가 이미지 콘텐츠 제작 수요 발생 시 기획, 작가 섭외 등 일체를 발주처와 협의하여 진행
3. SNS 매체별 분석⋅보고 ○ 매체별 운영 현황 및 성과에 대한 주간·월간 리포트 작성 ○ 매체 활성화를 위한 기획 회의 참석(월 1회) ○ 팔로워 수 확보, 콘텐츠 확산, 포털 노출 등 매체별 성과 달성을 위한 제반사항 추진 4. SNS 채널 운영 ○ SNS 이벤트 계획·생산·진행(월 1회) - SNS 팔로워 확보 및 채널 활성화를 위한 SNS 이벤트 매월 진행 ○ 양방향 소통 관리 - 팔로워 관리, 댓글 응대, 메시지 신속 답변 등 양방향 소통 관리 6.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제한경쟁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7. 하자책임기간 : 사업 종료 후 1년 ※ 저작권 및 각종 법령 사항 관련 문제 발생 시 과업 기간 이후에도 과업 수행자가 배상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