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사업기간 : 2026년 2월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ㅇ 사업예산 : 1,3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세부 과업내용의 변동에 따른 용역 수행범위 변경 가능 (해당 사항에 따라 금액 조정 가능)
ㅇ 사업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제안서의 내용이 제안 요청사항에 적합한지 여부를 평가한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국가에 가장 유리한 업체 선정 ㅇ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사업목적
ㅇ 공공외교 영문 SNS 채널 「KOREAZ」* 콘텐츠 업그레이드 및 구독자 수 확대를 통해 디지털 공공외교 성과 제고 ㅇ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확산을 통해 해외 대중의 우리 외교정책·지식·문화 등에 대한 해외 대중의 관심, 이해 및 신뢰 제고 ㅇ 신기술 활용 디지털 공공외교를 추진하여 과학기술 강국 이미지 제고 ㅇ KOREAZ 서포터즈 운영을 통한 청년 참여형 디지털 공공외교 활성화 ㅇ 디지털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글로벌 이슈 선도국가 이미지 구축에 기여 유튜브 https://www.youtube.com/mofakoreaz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ofakoreaz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ofa_koreaz X https://twitter.com/mofa_koreaz * 외교부 공공외교 SNS(해외 대중 대상 영어 플랫폼)「KOREAZ」4개 채널
※ 상기 운영 매체 외, 신규 매체 발굴 시 용역사업에 포함 사업내용 ㅇ 외교부 해외 대상 공공외교 SNS 채널 「KOREAZ」 활성화 - 플랫폼별 전략 수립 및 연간 운영계획 수립 - 「KOREAZ」 채널 운영‧활성화를 위한 광고 집행 - 온라인‧오프라인 이벤트 개최를 통한 구독자 및 소통 확대 - 콘텐츠 및 구독자 현황 관련 정기적 분석·통계자료 산출·관리 ㅇ 콘텐츠 기획‧제작‧확산 - 한국 외교정책, 지식·문화 관련 콘텐츠 제작‧확산 - 한 주 간의 SNS 콘텐츠를 모아서 뉴스레터로 제작 ㅇ 디지털 글로벌 캠페인 추진 -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SNS 챌린지 기획‧확산 -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캠페인 확산 - 공모전 운영 ㅇ 외교부 디지털 스튜디오(⌜MOFA 스튜디오⌟) 위탁운영 ㅇ KOREAZ 서포터즈(내·외국인) 선발‧운영 ㅇ 사업성과의 체계적 관리 ㅇ 상기 과업 추진 및 목적 달성에 수반되는 제반 사항 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