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청 온라인 채널(SNS) 콘텐츠 제작 및 디지털 홍보 지원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oreacustom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orea_customs ※ 트렌드 및 홍보 상황 고려하여 채널 추가 및 변동 가능
□ 과업 목적
○ 관세청 대표 온라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지원 등을 통해 효과적인 정책 홍보 및 국민 소통 강화
○ 온라인 홍보와 연계된 오프라인 행사 및 기타 소통 지원 사업 등을 통해 관세청 정책 등에 대한 국민 이해도․공감대 제고
□ 사업 범위
○ 월별 SNS 분석을 통해 개선 방안 컨설팅 및 운영 전략 수립
○ 매체별 시리즈 콘텐츠 및 기획 콘텐츠 제작
○ 주요 계기별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진행
○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기획 제작 및 최신 유행 반영한 숏폼, 웹툰, AI 콘텐츠, 밈, 챌린지 등 기획 제작
○ 콘텐츠 확산을 위한 이벤트 기획 진행 및 이미지형 콘텐츠 제작
○ 기관 캐릭터 계정 운영 관리
□ 사업기간 및 예산
○ 사업기간 : 계약일 ~ 2026. 12. 31.
○ 소요예산 : 200,000,000원(VAT 포함) *산출내역서 내 운영비(실비 *예: 섭외, 대관, 소품, 교통 등)는 예산에 50%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