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과업목적 가. 경산시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효과적인 시정 홍보 및 시민 소통 확대 나. 신속·정확한 시정 소식 제공으로 시정 신뢰도 및 이해도 제고 다. 매체별 특성에 맞는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및 최신 트랜드 반영 라. 경산시 SNS홍보단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정 참여 기회 확대
3.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6. 12. 31 가. 계약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름(협상에 의한 계약) 4. 하자 책임기간 : 사업 종료 후 1년 ※ 저작권 관련 문제 발생 시 하자책임기간 이후에도 용역사가 배상 조치 5. 과업대상 ○ SNS 4개 매체 ○ 경산시 SNS 홍보단 운영 매체 6. 과업예산 : 금55,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 입찰공고로, 예산안 심의 결과 예산액이 조정될 경우 계약 금액 및 과업 협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협상 과정에서 낙찰된 금액이라도 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과업범위 ○ 경산시 공식 SNS 채널별 세부 운영전략 수립 - SNS의 효율적인 운영과 파급력 강화 - 팔로워, 이웃 등의 지속적인 증가를 위한 전략 기획 ○ 매월 홍보실적에 대한 성과보고 및 차월 계획 반영 ○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참신한 아이디어로 경쟁력 갖춘 콘텐츠 품질 확보 - 시정 및 최신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 - 양질의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하여 시각적으로 우수한 콘텐츠 생산 - 경산시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적극 발굴 제작 - 신규 SNS 매체 대두 시 활용 방안 제시 - 상황에 따라 즉시 사진·영상 촬영 제공 ○ SNS 활성화 이벤트 진행 및 마케팅 제시 - 조회수 및 팔로워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이벤트 진행 ○ 2025 상상더이상 정책제안 “경산시 관광 스탬프 투어 with 별난 백고미”이벤트 진행 마케팅 제시 ○ 경산시 SNS홍보단 관리 및 활성화를 위한 노력 및 방안 제시 ○ 비상·재난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공식 SNS를 통한 신속한 상황 전파 ○ 악성 댓글 및 가짜 뉴스에 대한 모니터링 및 대응 실시 ○ 긴급 사안 또는 필요한 경우, 현장취재를 위하여 업무시간 외 지원 요청할 수 있으며, 용역사는 이에 응하여야함 ○ 콘텐츠 공유 등 재사용 시 경산시가 이용하는데 제한이 없도록 하며, 라이선스 내용 및 이용 범위 제시 ○ 각종 법령(저작권 관련 법령, 공직선거법 등)에 저촉되지 않도록 운영 ○ 네이버 블로그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 외부 평가 및 수상을 위한 지원 ※세부내용은 별도 과업지시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