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1. 사업목적
가. 정읍 미디어아트관 개관에 맞춘 홍보 행사 개최로 대중적 관심과 화제성 제고
나. 정읍시 지역 관광 이미지 향상과 관광 자원화 방안 모색
다. 긍정적 관광 경험을 통해 지역 홍보 효과 강화 및 브랜드 가치 제고
2. 사업개요
가. 사 업 명 :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명소화를 위한 행사 운영 및 홍보콘텐츠 개발
나.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6. 02. 10. 까지
다. 사업장소 :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라. 사업내용 : 정읍 미디어아트관 개관식에 맞춘 홍보콘텐츠 개발 및 행사 진행, 공중파 방송 송출 및 2차 확산, 후속 이벤트 추진, 성과분석 등
마. 사업예산 : 금일억구백만원정(₩109,000,000원, 부가세 포함)
바. 주요 사업내용
❍ 정읍 미디어아트관 개관식에 맞춘 홍보콘텐츠 개발 및 행사 진행
❍ 공중파 방송 송출 및 SNS, 유튜브 등 2차 확산
❍ 재방문 유도를 위한 후속 이벤트 추진
❍ 성과분석 등
3. 사업 세부내용
가. 정읍 국가유산 미디어아트관 개관식에 맞춘 홍보콘텐츠 개발 및 행사 진행
❍ 홍보영상 제작, 개관식 및 리셉션 진행, 문화공연, 개관식 세레머니 등
- 홍보영상 제작 : 개관식, 리셉션 및 미디어아트관 콘텐츠 등 포함
- 리셉션 준비 및 진행(진행자 및 보조인력)
- 개관식 세레머니 : 제막식, 기념식수 등
❍ 행사 개요
- 일 시 : 2026. 02. 03.(화) ~ 02. 05.(목) 중 1일
※ 세부일정은 발주처와 협의 후 결정
- 장 소 : 정읍 미디어아트관(1894 달하루) 일원
- 행사규모 : 참석인원 200여명
나. 공중파 방송 송출 및 SNSㆍ유튜브 등 2차 확산
❍ 파급력 있는 공중파 방송사와 협력한 방송 송출 (최소 광주, 호남권역 송출)
- 리셉션, 개막식, 문화공연 및 미디어아트관 콘텐츠 등 포함 영상 송출
- 방송용 영상 및 숏폼(1분, 30초, 20초) 영상 제작 편집
- 영상 해상도(4K, UHD) / 음향(5.1채널, 스테레오)
❍ 방송 전ㆍ후 다양한 채널(SNS, 유튜브 등)을 통한 2차 확산
다. 후속 이벤트 제안
❍ 지속적인 재방문 유도를 위한 후속 이벤트 제안
라. 성과 조사
❍ 행사 방문객 수 및 만족도 조사 실시(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 미디어 노출 효과 조사
- 행사 관련 언론 보도, SNS 언급량(해시태그, 콘텐츠 수 등)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