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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원자력환경공단

2026년 방폐물 사업 종합홍보 대행 용역

마감일: 2025.12.08

입찰공고

1. 제안 개요

가. 사 업 명 : 2026년 방폐물 사업 종합홍보 대행 용역

나. 사업예산 : 528,000,000원(부가세 포함)

다. 사업기간 : 2026.1.1. ~ 2026.12.31.(최종보고서 제출 기간 포함)

라. 수행방법 : 단독 또는 공동이행*(대표사 포함 최대 2개 업체로 제한)

* 공동수급체일 경우 대표사는 지분율이 높은 업체이며, 사업관리자(PM)는 대표사의 용역 책임자로 함

2. 사업목적

가. 홍보 전문 대행 업체를 활용하여 공단 및 방폐물 관리 사업 홍보 활동의 전문성과 효율성 제고

나. 방폐물 관리사업 주요 현안에 대한 예상 갈등 완화 및 이슈 적기 대응을 위한 전략적 홍보 시행

3. 제안내용


※ 세부내용 과업내용서 참조, 세부내용은 업체 선정 후 상호 협의 하에 일부 변경 가능


① 공단 홍보 전략 제안

□ 공단 및 방폐물 관리사업 대내·외 홍보 환경 진단

ㅇ 방폐물 관리사업 홍보 로드맵 구축을 위해 공단 및 방폐물 사업 홍보 현황 및 환경 분석

ㅇ 공단 비전, 중장기 경영 전략, 경영실적 보고서 등 내부 환경과 연계하여 홍보 성과 점검

□ 공단 중장기(3-5년) 및 연간 홍보 전략 수립 방안

ㅇ 홍보 사업 체계 정비 및 전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중장기(3-5년), 연간 홍보 전략 롤링 및 제안

□ 언론·온라인 동향 파악 및 언론 홍보 제반 활동 지원 방안

ㅇ 언론·온라인 상시 모니터링 시행 및 언론 동향 파악을 통해 여론 분석, 이슈 발생 시 대응 방안 제시

ㅇ 주요 언론 매체 네트워크 구축 및 관리, 공단 및 사업관련 취재 지원(보도 사진, 영상 촬영 지원) 및 언론 홍보 연계 제반 활동 지원 방안

□ 임직원 대상 미디어 트레이닝

ㅇ 임직원의 언론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한 미디어 트레이닝 시행 방안

② 언론 기획 홍보

□ (방송 기획) 중저준위 방폐물 사업 성과홍보 및 고준위 방폐물 관리사업 본격 추진에 따라 정확하고 파급력 높은 정보전달을 위한 방송 기획 홍보

ㅇ 국민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하여 CEO 또는 공단 직원 및 사업에 대하여 방송 프로그램 기획 제안

□ (신문 기획) 공단 및 방폐물 관리 사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올바른 정보 확산을 위해 언론매체를 활용한 신문 기획 홍보

③ 국민 소통행사 기획·운영

□ 공단 및 방폐물 사업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 및 사회적 공감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쌍방향 소통 활동 기획·시행

ㅇ ‘25년도 국민소통 행사 성과 및 국민 인식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홍보 효과 및 참여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행사 기획

□ 홍보 성과 측정을 위한 국민 인식조사 시행 방안

ㅇ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방사성폐기물 홍보사업에 대한 성과 측정 및 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인식조사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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