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목적 ○ 거문도의 역사‧문화적 스토리와 해양 액티비티 등 핵심 홍보 자원을 기반으로 스토리텔링과 체험형 콘텐츠 제작하여 거문도 인지도 제고 ○ 거문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닌 관광지로서,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정체성을 반영한 체계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 ‘여수로, 섬으로(가칭)’ K-관광 섬 온‧오프라인 붐업 조성
2. 과업 개요 ○ 사 업 명 : K-관광 섬 육성사업 행사 운영(홍보마케팅) ○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년 12월 ○ 사 업 비 : 금300,000,000원(금삼억원)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주요 과업내용 - 거문도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 거문도 관광 서포터즈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