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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6년 과학기술·디지털 문화 확산 홍보 영상 제작

마감일: 2025.12.17

입찰공고

1. 사업명
ㅇ 2026년 과학기술·디지털 문화 확산 홍보 영상 제작
2. 추진배경
ㅇ 과학기술·디지털 분야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 과기정통부와 소관 정책에 호의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
3. 사업기간 및 사업비
ㅇ (사업기간) 계약일 ~ 2026.12.10.
ㅇ (사업예산) ₩411,00,000원(VAT 포함)
※ 본 사업은 2026년 회계년도 사업예산(안)을 기준으로 추진하되, 예산 최종 확정시 사업예산이 감액될 경우 이에 상응하는 수준의 과업으로 변경·적용함
4. 과업내용
① (인플루언서 협업 소통 캠페인)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과기정통부 주요 정책을 설명·대국민 소통 하는 영상 기획·제작(4편)
- 캠페인 콘셉트와 그에 따른 인플루언서 제시, 영상 구성안, 캠페인 일정 및 운영 등 추진 계획 수립 및 제안
※ 제작 및 게재 일정, 확산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간 계획 수립
- 과기정통부 기관장이 출연하는 경우(채널 제휴), 인플루언서가 과기정통부 영상에 출연하는 경우(제작 협업) 모두 가능하며,
- 과기정통부 정책 소통에 가장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협업 방안을 도출하여 기획, 제안

② (트렌디 소통 콘텐츠) 과학기술·정보통신 분야의 다양한 정보와 상식을 트렌디하고 알기 쉽게 풀어내는 영상 기획·제작(24편 내외)
- 과학기술·정보통신 분야의 대국민 친숙도 제고를 위한 숏폼 영상 콘텐츠로 연중 시리즈로 기획
- 숏폼 콘텐츠의 2차 확산(밈 등) 계획 제안 및 실행
- 제작 및 게재 일정, 확산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간 추진 계획 수립, 제안
③ (정책 소통 시리즈) 국민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 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리즈 정책 소통 콘텐츠(16편 내외)
- 토크쇼, 다큐멘터리 등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기획
- 영상 콘셉트 및 구성안과 그에 따른 출연진 등을 기획, 제안
- 제작 및 게재 일정, 확산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간 계획 수립
④ (콘텐츠 확산) 영상 콘텐츠가 효과적으로 온라인 확산될 수 있도록 쇼츠 제작, 썸네일 제작, 이벤트 등 확산 계획 수립·진행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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