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kk

성평등가족부

2026년 성평등가족부 온라인 홍보 운영

마감일: 2025.11.20

입찰공고

1. 목적 및 필요성
❍ 성평등가족부 SNS 대표 정책에 대한 정보 및 정책기자단 제작물(블로그 기사, 영상, 이미지 콘텐츠 등)을 가독성 높게 디자인해 제공하고, 국민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사, 웹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등을 활용해 대국민 정책 인지도 제고
❍ 고객 눈높이의 특화 콘텐츠 제공,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 등 프로모션을 추진하여 고객의 정책이해도 향상과 체감도 높은 쌍방향 소통으로 성평등가족부 뉴미디어 소통 및 고객 관리

2. 개요
○과 제 명 : 2026년 성평등가족부 온라인 홍보 운영
○사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
○소요예산 : 270백만원(부가세 포함)
※ 본 사업 예산은 국회심의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계약금액 변경 시 과업내용을 조정할 수 있음

3. 주요내용(과업내용)
SNS 운영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X(트위터) 등 SNS 채널 관리
콘텐츠 제작
웹포스터,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동영상 등 제작·배포
이벤트
SNS 정기 이벤트(퀴즈, 댓글 등) 및 기획 프로모션
정책 기자단
칼럼 및 기고 게시(블로그), 영상 및 이미지콘텐츠 등 게재,
역량교육 및 편집회의 개최 등


□ 성평등가족부 주요 정책 온라인 홍보 기획
❍ 매체별 홍보 타겟 및 효과 분석 등 신규 미디어 발굴 컨설팅
❍ 온라인 최신 홍보·마케팅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규 콘텐츠 기획
❍ 타 부처 및 민간기업 등 온라인 홍보 우수사례 현황 등 분석 보고
❍ 타부처, 산하기관, 포털 등 민간사업자와 제휴 협업 홍보 기획



□ SNS 채널 운영
❍ 성평등가족부 특성에 맞는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결과 분석 등
※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X(트위터) 등 운영
※ 보도자료, 정책기자단 콘텐츠를 제외하고 기획 콘텐츠 및 정책 관련 흥미유발 콘텐츠 등 연간 100건 이상 제작
❍ 정책제안 및 아이디어, 공모전 등 국민들이 직접 참여·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월 1회)과 정책 퀴즈, 댓글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 기획·실시
❍ 블로그 게재 콘텐츠에 대한 SNS별 전파·확산 운영보조
❍ SNS 주요 지표 관리(구독자 수, 팔로워 수, 도달수 등)
❍ 월별 SNS 운영 결과보고서 작성·제출
❍ 정기적으로(월별 또는 분기별) SNS 이용자 피드백 및 전문가 컨설팅 실시

□ SNS 콘텐츠에 대한 웹디자인 관리
❍ 보도자료 및 정책기자단 블로그 원고에 대한 디자인 제작
- 정책기자단 원고, 보도자료, 기관장 현장소통 등 정책내용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여 SNS 및 성평등가족부 홈페이지에 게재, 정책고객에 대한 문자발송
- SNS 계정별 스킨제작 및 적용(필요 시)
- SNS 게재 콘텐츠 이미지 제작 등
- 블로그 레이아웃 및 구성 변경(필요 시)
- 기타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요청사항에 대한 디자인

□ 정책기자단 운영관리(편집회의 등 행사 진행)
❍ 발대식, 분기별 편집회의, 워크숍 등의 행사 기획 및 진행
❍ 기자단 활동에 따른 운영관리(제작물‧기획안 감수 및 게재, 카페 관리, 기자단 평가, 다음 해 기자단 모집 등)
❍ 기자단 영상 콘텐츠 템플릿, 로고 제작(필요시)

□ 온라인 이슈 모니터링 및 대응
❍ 우리 부 관련 기사 및 댓글 등 온라인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
❍ 특정 이슈 발생 시 즉각 보고, 집중 모니터링 및 악성 이슈 조기 차단 방안 및 이슈대응 컨설팅



□ 부처 및 정책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맞춤형 홍보 실시
❍ 수요자별 전달 방안 강구 및 확산
- 유관기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홍보 자문그룹 운영 검토
- 브랜드 검색어, 키워드, SNS 홍보 등

□ 업무편람 작성 및 성과평가
❍ 업무편람 및 결과 보고서 작성(월별 결과보고서 제출 시 합본)
❍ 성과평가 : SNS 채널 방문자 및 좋아요 등 정량 평가

첨부파일

입찰공고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