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업목적 가. 민간의 창의적 홍보기법 및 아이디어를 국정과제 등 주요 국방정책 홍보에 접목하여 국민과의 소통 역량 강화 나. 온라인 매체 증가로 포털에 언급되는 기사량이 급증함에 따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주요정책 및 이슈 추이와 여론 분석·언론 대응 다. 주요정책 및 현안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한 홍보계획 수립 라.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국방정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
3. 과업내용 가. 주요 국방정책 홍보 기획 및 각종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나. 국방정책 및 현안 컨설팅, 국방 인식조사, 국민소통전문가단 운영 다. 온라인‧방송 모니터링 및 이슈관리 지원(이슈분석, 컨설팅 등)
4. 사업기간 : 2026. 1. 1.(계약일 이후) ~ 2026. 12. 31.(계약 지연 시 정산) ※ 사업 수행 완료 이후에도 상황 변화에 따라 사후서비스 보장
5. 사업예산 : 974,000,000원 이하(부가가치세 포함)
6. 계약방법 : 공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43조의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방식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