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업개요 가. 과 업 명 : 2026년도 GIST 온라인 홍보채널 운영 용역 수행 나. 과업 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년 12월 31일 다. 과업 예산 : 90,000천원 이내 라. 입찰 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광주과학기술원 협상에 의한 계약 세부운영기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과업목적 가. 급변하는 온라인 및 뉴미디어 트랜드를 분석하여 기관 공식 온라인 매체 활성화 나. 우리 기관의 우수한 연구성과와 원내·외 활동 등 시의성과 화제성이 있는 주요 이슈들을 홍보물로 제작, 적극 홍보 다. 주요 포털사이트(네이버 등)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한 홍보 효과 상승 기대 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우리 기관의 비전과 강점 등 긍정적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재고할 수 있는 운영대행사 선정 마. 현재 운영 중인 채널의 전략적인 내실화를 통한 온라인 홍보 매체의 체계적 운영으로 입학 지원예정자 및 일반인 대상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 바. 국내 주요 대학의 석·박사과정 신입생 선발에 대한 대학 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학생들의 관심 및 지원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입학 홍보 활동 및 온라인 홍보 영역을 확대 및 강화
과업 주요사항 ❍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전략 수립 및 경쟁대학 동향분석 ❍ 온라인 홍보마케팅 운영 - 채널 운영 및 관리 - 채널별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주 1~2회 자체 제작 콘텐츠 게시 - 홍보 집중기간(수시모집·정시모집 등 이슈) 관심도 증가를 위한 이벤트 운영 ❍ 온라인 모니터링: 음해성 게시물 적극 대처 ❍ 홍보마케팅 실행보고서 및 결과물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