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과업목적 가. 온라인 홍보 채널을 통해 전시·교육·행사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기관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임 나. 캐릭터와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를 활용해 가족 단위와 청소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콘텐츠를 확산함 다. 정기 이벤트와 소셜미디어 광고로 참여를 확대하고 조회수·참여율 등 성과 중심의 홍보 효과를 창출 라. 블로그·숏폼·알림톡·옥외전광판 등 매체 특화 전략으로 과학관 이미지를 강화하고 성과 환류를 통한 지속 발전 체계 마련
3. 과업개요 가. 사 업 명 : 2026년 국립부산과학관 온라인 홍보 채널 운영 나. 사업기간 : 2026. 01. 01. ~ 2026. 12. 31.(12개월) 다. 운영채널 :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라. 사업예산 : 금90,000,000원(금구천만원, 부가세 포함) 마. 사업범위 :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 관련 전반적인 사항 바.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부산 지역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