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공고
1. 과 업 명 : 2026년도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종합광고홍보협력사 선정
○ 2026년도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기획 및 제작,
홍보PR 등 종합광고홍보 대행
2. 과업기간
○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3. 목표 및 과업범위
(1) 목표
○ 시민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을 만드는 도시전문 공기업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
- ‘기업PR’ 브랜드 홍보 및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 ‘미리 내 집(장기전세주택Ⅱ)’ 브랜드 홍보 및 인지도 제고, 브랜드의 체계적인 관리
○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의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한 홍보캠페인을 통해 서울시민에게 정서적 유대감과 인지도, 호감도 및 신뢰도 제고
- 대상별·매체별·사업별 특화된 고객맞춤형 홍보전략 실행
- 서울시정 연계홍보로 공사 신뢰도 및 브랜드 위상 강화
(2) 범위
○ 광고·홍보전략 및 세부실행방안 수립
○ 광고안 기획, 제작 및 관리
※ 매체기획 및 구매대행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담당함
○ 마케팅 및 광고활동에 필요한 조사
○ 방송협찬, PPL(Product Placement)의 기획
○ 프로모션 업무(이벤트, 판촉물, PR서비스, 옥외광고, 디스플레이, 인쇄출판대행, 전시회, 스포츠마케팅 집행 등)의 기획, 제작 및 집행
○ 뉴미디어 업무(온라인, 디지털 캠페인 등)의 기획 및 제작
○ 기타 광고에 관련된 업무
※ 대행사는 광고주의 광고 집행 후 광고효과조사를 실시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하여야 함
(연간 1회, 표본 수 1,000샘플 기준 / 대행사 예산으로 집행)
4. 기초금액 : 7,000,000천 원(부가세, 매체비 포함)
○ 입찰대상금액 : 2,000,000 천 원(부가세 포함)
- 광고‧영상물 기획 및 제작 : 1,300,000 천 원 이내(모델비 포함)
- 홍보PR : 700,000 천 원 이내
※ 상기금액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매체기획 및 집행 : 5,000,000 천 원 이내
-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실행주체가 됨
- 종합광고홍보협력사와 한국언론진흥재단에 매체 수수료를 7:3으로 나누어 지급
※ 매체비 및 매체 수수료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웹진·SNS운영, 유튜브(SHtv)운영은 별도 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