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업목적 ○ 온라인 매체를 통하여 구정정보 및 생활밀착형 콘텐츠(생활·문화·관광 등)를 실시간으로 제작하여 구민과 소통하는 구정 구현 ○ 중·장기 홍보 계획을 수립하여 매체별 시너지 효과 극대화 추진 ○ 트렌드에 맞는 SNS 채널 활용으로 젊은 동구 이미지 제고 ○ 정기적인 이벤트를 실시하여 신규 구독자 유입 및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독려
3. 사업기간 : 2026년 1월 1일~2026년 12월 31일 ※ 단, 다음연도 계약 체결 시 까지 기존업체가 계약 연장함
4. 예상사업예산 : 금68,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공고하는 사항으로 동구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예산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
5.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제1항 전문성, 기술성, 창의성 등이 요구되는 경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6. 사업범위(자세한 내용은 주요과업내용 및 과업지시서 참조) ○ 동구 공식블로그 및 SNS 콘텐츠 기획·편집, 디자인, 포스팅, 이벤트, 방문객 분석, 실시간 소통, SNS 캐릭터 활용 등 제작·운영에 관한 일체 사항 ○ 블로그기자단 및 유튜브 기자단 선발·관리·교육·운영 전반 ○ MOU 체결된 네이버 카페의 동구청 카테고리 관리 등